(주) 잇츠헬스(이하, ‘회사’라 함)은 서비스 이용업체(이하, ‘회원’이라 함)의 건강검진 서비스를 위해 아보카도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업무협약 (이하, ‘본 약관’이라 함)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및 용어의 정의)
본 약관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3조에 명시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가 그에 대한 대가를 지급하는 것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와 의무를 규정함에 그 목적이 있다.
가. ‘회사’라 함은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건강검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인 ‘(주) 잇츠헬스’를 의미 합니다.
나. ‘서비스’이라 함은 ‘회사’가 제작하여 판매하는 건강검진용 서비스인 ‘아보카도’를 의미 합니다.
다. ‘회원’이라 함은 의원 혹은 병원 개설자로서, ‘회사’에 가입 신청을 하고, ‘서비스’ 관련 비용을 ‘회사’에 납입하여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가. 본 약관은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가입신청을 통해 이용계약 약관에 동의함 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되며, ‘회사’는 신청 받은 가입신청 사항을 확인 후 ‘회원’가입을 승인하면 ‘회원’은 자격을 취득하게 됩니다.
나.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방문 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요금 변경 등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사항은 변경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회사’의 홈페이지에 사전 공지하고, 필요한 경우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사전 고지합니다.
라.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서비스’의 이용)
가. ‘서비스’는 ‘회원’ 본인 및 ‘회원’ 소속 종사자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나.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이며, ‘서비스’는 저작권 관련법, 국제 저작권 협약, 기타 지적 재산권법 및 협약의 보호를 받습니다.
다. ‘회원’이 사용하는 ‘회사’의 ‘서비스’는 판매된 것이 아닌, ‘회원’의 ‘서비스’ 이용기간 동안 ‘서비스’의 사용이 허가되는 것입니다.
라. ‘회원’이 사용하는 ‘회사’의 ‘서비스’는 ‘회원’이 ‘회사’와 계약을 통해 적법하게 취득한 경우에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적법하게 취득하지 아니하고 무단 복제 또는 무단 사용하는 경우에는 합당한 손해액을 ‘회사’가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마. ‘서비스’ 계약이 만료되거나 해지할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모든 제작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제공 및 지원 범위)
‘회사’는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과 운영비/이용료 납부, 이용권 구매에 대해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 합니다.
가. ‘서비스’ 제공, 기능 개선 및 업그레이드
– 건강검진 결과의 우편 및 모바일, 이메일 발송
– 건강검진 예약 관련 서비스
– 건강검진 관련 부가서비스
나.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사용기간 내에 발생하는 ‘서비스’의 하자를 보수합니다. 단, ‘회원’의 과실, 천재지변, 기타 회사의 책임없는 사고로 인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한 ‘서비스’는 건강검진 제도 등의 환경 변화에 따라 업그레이드 되며, 업그레이드 이전 버전을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라. ‘회원’의 컴퓨터 하드웨어 및 ‘회사’에서 제공한 ‘서비스’ 외의 타 소프트웨어(이하 ‘타 소프트웨어’라 한다.)에 대한 유지 보수 책임은 ‘회원’ 및 하드웨어, ‘타 소프트웨어’ 제조사에 있으며, 하드웨어 및 ‘타 소프트웨어’ 하자로 인한 책임 및 결함으로 인하여 생명, 재산 또는 그 이외의 재산에 대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 등 일체의 책임은 하드웨어 및 ‘타 소프트웨어’ 제조사에 있습니다.
제7조 (계약 기간)
본 계약의 유효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간으로 하며, 계약 만료 60일 전까지 “회사”와 “회원”이 서면 또는 별도의 정해진 해지통보 방법으로 계약 종료에 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동일한 조건으로 자동 연장된다.
단 계약 변경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호 합의 하에 이를 계약 내용에 반영한다.
제8조 (요금 체계)
‘서비스’ 이용에 따른 요금 체계는 아래 각 호와 같이 나누어지며, ‘회사’는 경제 사정의 변동이나 우편요금, 인건비 등 제품 원가의 상승 등으로 기존 요금체계가 상당하지 않게 된 경우에는 요금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 설치비 : ‘서비스’를 제공받고자 제공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납부하는 비용
나. 운영비/이용료 : ‘서비스’의 사용, 하자 보수 및 유지 보수를 받을 수 있도록 매월 결제하는 비용
다. 이용권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별도 이용권 상품을 정기 및 필요시 마다 구매하는 상품
제9조 (설치비/운영비/이용권)
가. 설치비 : 서비스 전용프로그램은 쉬운 자가설치로 설치비는 무료 입니다. 다만, 방문 및 출장 등 ‘회사’ 직원에 의한 설치는 별도 비용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단, 설치시 도움이 필요한 경우 ‘회사’에서 원격 지원을 합니다.)
나. 운영비/이용료 : 검진기관당 기본요금을 책정하여 매월 책정된 금액(vat 부가가치세 포함)을 선불 과금 합니다. 다만, 이벤트 등 무료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다. 이용권 :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별도 이용권 상품을 정기 및 필요시 마다 구매하여 이용합니다. 다만, 이벤트 등 무료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10조 (결제수단)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위한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가. 무통장입금
나. 신용카드
그외 상호 합의된 결제수단
제11조 (이용권 청약철회 및 환불)
가.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 제공일 이후 제공되는 이용권을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7일 이내에 ‘회사’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회원’이 ‘서비스’ 이용권 제공일 이후 제공되는 이용권을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청약 철회가 가능한 기간(이용권 제공일 로부터 7일 이내)을 경과하여 청약 철회를 신청하면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다. 청약철회는 ‘회원’이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회사’에 의사를 표시하여 ‘회사’에 도달될 때 그 효력이 발생하고,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수령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라. ‘회사’는 ‘회원’이 청약 철회, 환불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원칙적으로 ‘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회원’에게 전자메일, 서비스 홈페이지로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호의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2) 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회사’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3) ‘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회사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마. ‘회원’이 구매한 이용권 상품은 결제일로부터 1개월간 유효하다. 단, 미사용건에 대해서는 이월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사.‘회원’이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한 ‘서비스’ 이용권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을 환불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계약 해지 및 환불)
가. ‘회원’이 이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나. 계약 해지 또는 종료후 환불하여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일정한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할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해당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경우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반환합니다. (단, ‘회원’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 통지에 대하여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원’의 응답이 없는 경우에는 새로이 발생하는 요금 등에서 그 상당액에 대하여 이를 상계할 수 있습니다.)
라. ‘서비스’ 운영비는 후불로 청구 되므로, 계약 해지 또는 종료 되는 경우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계약 해지일 및 종료일 기준으로 일할 정산하여 청구 됩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가.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외에 ‘서비스’ 사용 설명서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서 ‘회원’은 이 약관에서 정한 설치비, 운영비, 이용권 구매 비용을 정해진 기간 내에 결제 또는 납입 하여야 합니다. 단, 이벤트 등 무료인 경우는 예외로 한다.
다. ‘회원’은 가입 신청시에 적은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서비스 이용 정보등 ‘회원’ 계약사항의 변동이 있을 경우, 해당 내용을 지체없이 ‘회사’에 고지하여야 하며, 고지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라.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함에 있어 관리 소홀, 조작 미숙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마.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비밀번호의 안전한 관리, 윈도우 운영체제 및 백신 소프트웨어의 주기적 업데이트를 하여야 하며, P2P 프로그램 사용 제한 등 ‘회원’이 보유하는 개인정보 보호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바.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가. ‘회사’는 ‘회원’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 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의 불가항력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아니합니다. 단,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을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다.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변경 또는 추가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그 내용 등을 ‘회사’ 홈페이지에 사전 또는 사후 고지합니다.
제15조 (이용자 불만 형태별 처리 절차 및 기간)
가. 서비스 이용 관련 불만 : ‘회원’의 불만이 접수된 후 3 영업일 이내에 관련 내용을 확인하여 ‘회원’의 불만을 처리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나. 기타 ‘제품’ 이용상의 불만 : ‘서비스’에 대한 개선 요구 등의 불만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해당 내용을 ‘서비스’에 반영할 지의 여부를 결정합니다. 단, ‘서비스’는 다수의 이용자가 사용하는 것으로 모든 요구의 반영이 어려움을 감안하여 접수된 불만은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하여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 대한 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은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릅니다.
나.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행위로 ‘회사’가 당해 이용자 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또는 소송 등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7조 (책임의 한계)
가.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국가 정책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이용의 장애,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마.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가.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나.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이 약관은 2018년 12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2.회사는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 회원이 그 변경 여부, 변경된 사항의 시행시기와 변경된 내용을 언제든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를 통하여 공개합니다. 이 경우에 변경된 내용은 변경 전과 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